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뷰티매니지먼트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적 자질을 갖추고 메이크업·네일, 피부미용·화장품, 헤어디자인, 스타일리스트 등 세분화된 전공 분야의 이론 및 실기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뷰티 전문인을 양성한다. 뷰티매니지먼트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무적인 전공 실력의 함양과 봉사정신을 고취시킨다.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Cross 2025을 근간으로 하여 미래 사회에 핵심역량인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자기개발능력 등을 강화하고, 구체적 목표로는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뷰티매니지먼트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적 자질을 갖추고 메이크업·네일, 피부미용·화장품, 헤어디자인, 스타일리스트 등 세분화된 전공 분야의 이론 및 실기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뷰티 전문인을 양성한다. 뷰티매니지먼트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무적인 전공 실력의 함양과 봉사정신을 고취시킨다.
인재양성유형 |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피부 미용사,헤어디자이너, 패션 스타일리스트 |
---|---|
메이크업 아티스트 |
메이크업 : 특정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 캐릭터 창출을 목적으로 이미지분석, 디자인, 메이크업, 뷰티코디네이션, 후속관리 등을 실행함으로써 얼굴·신체를 연출하고 표현하는 일이다. |
네일 아티스트 |
네일미용 : 네일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네일을 유지, 보호하기 위해 네일미용 기구와 제품을 활용하여 자연 네일관리, 인조 네일관리, 네일아트 기법 등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이다. |
피부 미용사 |
피부 미용 : 메디컬&호텔스파 스킨케어와 매니지먼트과정, 화장품학과 관련 마케팅 교과목 이수를 통해 고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피부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피부미용기기 및 기구 등을 이용하여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장품 및 피부미용 관련 산업체의 개발, 맞춤조제 및 책임판매관리 분야 등 피부미용·화장품 산업에 대한 업무수행을 기획, 관리하는 일이다. |
헤어디자이너 |
헤어미용 : 헤어디자이너란 모발과학을 이해하고 모발화장품을 정확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더불어 두상골격을 고려하여 완성형태의 구조를 파악한 가운데, 한 고객의 헤어스타일을 만드는 직업이다. 본 전공은 스타일 이전에 구조를 이해하고 원리를 학습하는 헤어드레서를 지향한다. |
패션 스타일리스트 |
패션스타일링 : 패션 분야를 비롯하여 방송, 잡지, 광고, 영화, 연극, 이벤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를 기획하고, 의상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액세서리, 소품까지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창조하는 일이다. |
방송국, 연극·오페라·발레 프리랜서, 메이크업·네일 샵, 화장품 회사, 영화사, 아카데미·문화센터·직업학교 강사, 미용고등학교 실기교사, 코스메틱 브랜드, 피부과·성형외과 등 메디컬센터, 병원코디네이터, 스파, 에스테틱, 스파센터, 피부관리실, 피부미용기기 관련 회사, 국내 및 수입화장품 회사, 화장품회사 마케팅 분야 및 교육강사, 호텔 및 고급리조트, 해외호텔스파, 해외 성형외과/피부과, 모발두피센터, 토탈 뷰티 헤어살롱, 헤어샵 창업, 해외 헤어샵 진출, 방송 연예 스타일리스트, 패션관련업체, 패션쇼 및 이벤트기획사, 이미지 컨설팅 전문회사, 방송·연예기획사, 홈쇼핑업체, 웨딩샵,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샵 마스터, 백화점 및 아울렛 명품브랜드, 광고·잡지사, 인터내셔널 브랜드 모발 화장품 회사, 방송국 헤어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