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학기제] 정규학기+계절제 집중이수 형태의 2년제 3학기 운영(57학점)
1학년 2학기 21학점 (모듈기반 관광+ICT 융합 전공과정)
2022-2 정규학기(15학점)
관광 모듈 교과목(5개) 15주 -스마트관광법(3학점) 등
계절제 집중이수제(6학점)
ict 모듈 교과목(2개) 4주 - 스마트코딩기초및활용(3학점) 등
2학년 1학기 21학점 (모듈기반 관광+ICT 융합 전공과정)
2023-1 정규학기(15학점)
관광 모듈 교과목(3개) 15주 관광 + ict 모듈 교과목(2개) 15주
계절제 집중이수제(6학점)
ict 모듈 교과목(2개) 4주 - 스마트관광활용 1 (3학점) 등
2학년 2학기 15학점 (모듈기반 관광+ICT AI 융합 전공과정)
2023-2 정규학기(9학점)
관광 모듈 교과목(3개) 15주 - 스마트관광융합마케팅(3학점) 등
계절제 집중이수제(6학점)
ict ai 모듈 교과목(2개) 15주 - ict ai 융합캡스톤디자인(3학점) 등
과목명 | 과정 부분 |
이수 구분 |
학점 | 수업시간 | 편성구분 | 비고 | |||
---|---|---|---|---|---|---|---|---|---|
이론 | 실습 | 합계 | 학년 | 학기 | |||||
스마트관광법 | 본과정 | 전공 | 3 | 3 | 0 | 3 | 1 | 2 | 관광 |
스마트관광외식경영론Ⅰ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1 | 2 | 관광 |
호텔경영론(ICT융합)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1 | 2 | 관광 |
스마트코딩기초및활용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1 | 2 | ICT |
스마트관광토익Ⅰ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1 | 2 | 관광 |
스마트융합관광의이해 | 본과정 | 전공 | 3 | 3 | 0 | 3 | 1 | 2 | 관광 |
스마트관광융합콘텐츠상품개발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1 | 2 | ICT |
국외여행인솔자실무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1 | 관광 |
디지털콘텐츠제작과활용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1 | ICT |
스마트관광크리에이터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1 | 관광 |
표준현장실습학기제 | 본과정 | 통합전공 | 3 | 0 | 3 | 3 | 2 | 1 | 관광+ICT |
스마트관광활용Ⅰ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2 | 1 | ICT |
스마트관광외식경영론Ⅱ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1 | 관광 |
스마트관광취·창업캡스톤디자인 | 본과정 | 전공 | 3 | 0 | 3 | 3 | 2 | 1 | 관광+ICT |
스마트 관광 융합 마케팅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2 | 관광 |
스마트관광 융합 스토리텔링 | 본과정 | 전공 | 3 | 1 | 2 | 3 | 2 | 2 | 관광 |
스마트관광토익Ⅱ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2 | 2 | 관광 |
스마트관광 활용 Ⅱ | 본과정 | 전공 | 3 | 2 | 1 | 3 | 2 | 2 | AI |
ICT·AI 융합 캡스톤디자인 | 본과정 | 전공 | 3 | 0 | 3 | 3 | 2 | 2 | ICT·AI |
계 |
구분 | 내용 | |
---|---|---|
교육목표 |
• 4차 산업혁명 시대인 현재 사회는 지식의 폭발적 증가와 융합의 가속화되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융․복합지식의 필요성과 실무적 핵심역량인 ICT·AI 기술과 관광산업의 융․복합 교육으로 미래형 융․복합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
|
핵심역량 개발 목표 |
• 명지전문대학 CROSS 2025를 위한 융‧복합 교육의 방향과 운용 프로그램 제시. 명지전문대학 스마트관광 융‧복합 전공교육의 구체화로 시기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새로운 융․복합 전공을 개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스마트관광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
|
교육방침 |
• 우리 대학 CROSS 2025를 위한 융‧복합 교육의 선도적 방향 제시. 미래사회 Trend인 융‧복합 인재양성과 미래사회에 학습자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역량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명지전문대만의 미래가치와 차별화된 인재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함. |
|
인재양성유형 |
• 스마트관광 전문운영 관리자 |
|
전공 역량 | 직무역량 (주요담당업무) |
• 스마트 관광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