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학생증 신청표 - 종류, 수수료, 소요시간, 발급대상, 비고로 구성됨
종 류 |
수수료 |
발급대상 |
소요기간 |
비 고 |
다기능 학생증 |
무료 |
신입생 및 재학생
(신규발급) |
2주일 |
발급방법 공지사항 참조
(공지사항 바로가기) |
※ 다기능 학생증을 발급받은 학생이 재발급 할 경우, 다기능 학생증으로만 재발급 가능함.
미납도서가 있는 경우, 학생증 재발급 신청이 불가능함.
다기능 스마트카드(학생증)란?
다기능 스마트 카드(학생증)은 최신의 카드로 One-Card화에 의한 통합성과 편리성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이를 통하여 신분증(학생증)기능 이외에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전자화폐, 교통카드, 현금카드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입조치
- 다기능 스마트카드 시스템은 학생 및 교직원들의 학내생활 편의를 도모하고 타 대학교와 차별성을 두기 위하여 하나은행에 협조를 얻어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 다기능 스마트 카드(학생증)은 학생을 위한 전용카드로 도서관에서부터 교통카드등을 위한 ID(학생증)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주요기능 및 이용안내
교통카드 기능
- 다기능 스마트 카드(학생증)은 T머니를 탑재하여 T머니 결제단말기가 있는 버스, 전철,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어, 별도의 교통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되며 사용법은 일반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T머니 충전기를 통하여 일정금액을 충전 후 사용합니다.
금융서비스
- 현금카드 기능
: 다기능 스마트카드(학생증)으로 교내는 물론 교외의 하나은행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입,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으며, 다른 은행의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출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학생증 체크카드 혜택
- 전자화폐(T머니)기능
- 다기능 스마트카드는 T머니를 탑재하여 T머니 결제단말기가 있는 교내 가맹점(식당, 매점 등)및 교외 편의점, 서점, 기타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T머니충전기를 통하여 일정금액을 충전 후 사용합니다.
- 카드를 도난 및 분실하는 경우는 전자화폐(T머니)에 충전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전자화폐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다기능 스마트 카드(학생증)은 칩(Chip)으로부터 직접 결제됨으로 도난 및 분실이 되는 경우 습득자가 사용하는것을 검증 및 방지 할 수 없습니다.)
※ 전자화폐(T머니)의 환불은 카드 실물이 있어야만 하며, 도난.분실이 아닌 사유(카드 교체등)로 재발급 받는 경우는 반드시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충전된 전자화폐의 환불거래를 선행하신 후 재발급 신청하셔야 합니다.
- 하나VIVA체크 카드 기능
다기능 스마트카드(학생증) 및 교지구언 비바체크카드만 해당 됨.
참고 : 현금카드, 전자화폐, 하나VIVA체크카드는 각각 별개의 기능입니다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기능
- 학생들이 도서관 출입 게이트 통과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와 같이 게이트 단말기에 다기능 스마트 카드(학생증)를 접촉시켜본인인증을 통한 원활한 열람실 출입이 가능함은 물론 도서 대출, 반납시에도 편리하게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