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전문대학교 50주년 기념 홈페이지

명지전문대학 로고

기관/학과

부서/부속기관

학과

닫기

THE MYONGJI COLLEGE 나의 新성장 발전소

글자크기 글자크게 보기 원래대로 글자작게 보기

뮤직콘텐츠기획과

조기취업형계약학과 뮤직콘텐츠기획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콘텐츠산업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뮤직콘텐츠기획과에서는 뮤직콘텐츠가 생산·소비되는 과정, 인재 발굴부터 양성, 관리,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무적으로 교육하여 콘텐츠 산업에 적합한 제작/기획/경영/관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뮤직비지니스관련 교과목과 실용음악관련 교과목을 균형있게 배치함으로 엔터업계가필요로 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을 고려한 융복합 교과목 배치
체계적이고 일관된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

인재양성유형

· 4차 산업혁명에 따라 엔터 업계가 필요로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취득가능 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연예인관리사, 저작권관리사

교육활동 및 진로

· 취업 후 진로 : A&R,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획,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유통,
방송음악·영화음악·대중음악 작편곡가, 아티스트 트레이너, 아티스트 메니지먼트, 엔터테인먼트 등의 전문기업, 가수, 뮤지션

교수진소개

교과안내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