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전문대학교 50주년 기념 홈페이지

명지전문대학 로고

기관/학과

부서/부속기관

학과

닫기

THE MYONGJI COLLEGE 꿈과 이상이 현실이 되는 곳

글자크기 글자크게 보기 원래대로 글자작게 보기

교과목 소개

Home > 학부/학과안내 > 교양 > 교과목 소개

나의 신(新) 성장 발전소
"더" 전문적인 인재로 커 나가는 곳

교과목 소개표 - 교과목, 교과목 소개로 구성됨

교과목

교과목 소개

1인창작미디어활용

(Utilization of Media

Created by One Person)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발생하는 4차 산업혁명, 그 중에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각광받는 '1인미디어'에 대해 다룬다. 1인미디어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가지 키워드와 핵심 요소를 학습함으로써 각자가 가진 재능을 콘텐츠화 할 수 있도록 한다.

MJ-CORE

(MJ-CORE)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현장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의사소통(Communication) 및 창의적문제해결능력 (Creative Problem-solving), 조직이해능력(Organizational Awareness), 대인관계능력 (Relationship Building), 직업윤리(Vocational Ethics)를 중심으로 재구성된 교과목으로 우리대학 학생이라면 갖추어야 할 MJC-4C 핵심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공연예술과삶
(Performing Arts and Life)

연극 무용뮤지컬 서커스 등 다양한 공연물을 접함으로써 자신의 삶에 거울삼아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있다. 또한 음악, 연극, 무용, 오페라, 뮤지컬 등 간접적으로 여러 장르의 공연물을 보고 느끼고 토론함으로써 각자의 문화적 소양과 삶의 질을 높여 주는데 있다.

기술능력

(Technology-Using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구, 장치 등을 포함하여 필요한 기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이해하고, 실제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적절한 기술을 선택하여 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기업가정신및창업실무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Practices)

장래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플랜의 구성요소, 산업 환경 및 경쟁사 분석, 마케팅전략 수립 및 경제성 분석,사업가치 평가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창업실무능력 및 기업가정신을 제고한다.

대인관계능력

(Interpersonal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원만하게 지내는 능력을 

기른다.

대중음악의이해
(Understanding of Popular)

현대 대중음악의 흐름을 이해하고 대중음악이 사회에 주는 영향과 대중문화 전반의 이해를 도모한다. 또한 다양한 음악과의 접촉과 총체적인 음악에의 접근으로 매우 쉽고 재미있게 대중음악 및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삶을 영위하게 함에 교육목표를 둔다.

독서와토론
(Reading and Discussion)

독서 활동 및 토론 활동을 최대한 경험하는 과목이다. 지정된 도서를 읽고 자신의 의견을 먼저 글로 정리한 후 매주 수업에서 다른 학생들과 활발하게 토론을 벌이게 된다. '독서'와 '토론'은 시대를 막론하고 민주적 리더십의 핵심 능력으로 인정되어 온 영역이다. 유교적 전통으로 인해 토론문화가 부진했던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토론이 프로젝트 선별의 새로운 기준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집중적 독서와 활발한 토론 경험은 학생들의 민주적 리더십 함양의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다.

디자인과삶
(Design & Life)

인간의 삶과 공존하는 디자인의 역사와 중요성을 연구한다. 여러 분야의 디자인과 각 분야의 주목할 만한 디자이너들을 소개하고, 인류 역사의 발전과 함께 변천해온 디자인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보게 된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기본개념과 관련 전문지식을 접할 수 있는, 디자인에 한층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제해결능력

(Problem-solving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히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미술로읽는성경
(A Bible Study by Holy Pictures)

유럽의 미술은 헤브라이즘의 삽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성화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성경을 알지 못하고 명화를 본다면 그 많은 명화는 화려한 장식이나 다를 것이 없으며 서구 유럽의 문화로 이해하기 어렵다. 또한 서양의 사상과 예술, 문화를 지배했던 성경을 통해 서양미술의 미학을 읽는 시도이다.

미술의이해
(Appreciation of Arts)

우리와 다른 문화사회적 배경으로 형성된 서양 미술을 역사적 이해 없이 접근한다면 겉돌기만 할 뿐이다. 또한 어렵고 딱딱한 인문학을 미술로 접근해서 좀 더 가까이 이해하려는 것이 본 강의의 방향이다. 그림이 있으면 글이 쉽게 읽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서양문명 전체를 이해하는 과정의 한 방편으로 미술을 역사,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분석하고 그 예술정신을 파악하여 올바른 미술 감상의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봉사하는삶

(Social Service)

사회봉사와 참여를 통한 사회적 연대감을 증진시킨다.   

 ※ '졸업학기(조기)취업자의 학점인정에 따른 출석인정' 불가 교과목 :출석 및 봉사 실적 필수

생활스포츠

(Community Sport)

현대사회의 인간의 삶에 있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져 가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본 과목은 전반적인 운동에 대한 입문 과정으로서 운동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건강의 증진뿐만 아니라 기술의 향상과 스포츠 문화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 할 수 있다.

논리적글쓰기

(Logical Writing-sample)

체계적 사고훈련과 논리적 글쓰기를 통해 자신과 사회, 타자에 대한 공감능력과 유연한 사고, 자기개발능력을 향상시킨다.

쉽게하는코딩

(Easily Possible Coding)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른 청년들의 창업 마인드 향상,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군들에 대한 파악 및 이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아이템 발굴을 위한 입체적 수업방식 적용, 주제별 사례분석을 통한 창업아이템 분석 및 동향 파악을 한다.

생태계와환경

(Ecosystem & The Environment)

'사람들은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라는 질문을 생각해보고 우리의 삶에 있어서 생태계와 환경을 조화롭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모색한다.

생활영어
(Practical English)

일상적인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하고 습득하여 영어가 필요한 실생활에 활용하고자 하며 기본적인 말하기와 듣기 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과과정으로서 실생활에 필요한 대화 능력을 개발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또한 듣기와 말하기에 필요한 어휘, 간단한 문법 등을 학습하고자 한다.

생활일본어
(Practical Japanese)

일본어의 기본 어휘와 문형을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실용회화를 익힌다. 나아가 일본 문화를 학습함으로써 한일문화 지식의 안목을 높이고자 한다.

생활중국어
(Practical Chinese)

중국어의 발음, 어휘, 문법에 관한 기초이론을 학습시키고, 회화실습을 통하여 생활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체계적인 어휘와 문법 설명, 상황을 통한 문형과 표현연습을 통해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한 모든 학습자들이 중국어 발음은 물론 실생활에 필요한 중국어 회화표현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한다.

성경과삶
(The Bible and Human Life)

성경을 통하여 구약과 신약의 이야기를 이해하고 그 가운데 의사소통과 문제해결 사례들과 대인관계 사례들을 학습함으로 참된 인성 함양과 이 시대의 대학생들에게 요청되는 직업기초 및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실천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에 그 목표가 있다.

소자본창업실무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Practices)

창업준비절차, 창업을 위한 실무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창업 시 필요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실천계획 수립을 통해 창업시뮬레이션을 시현한다. 성공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영진단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수리능력
(Numerical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사칙연산, 통계, 확률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쉽게듣는클래식음악
(Comfortable Classical Music)

보다 가치있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음악을 쟝르별로 선별하여 감상하고 알아봄으로써 쉽게 이해하고,듣고,느끼고,즐길 수 있도록 한다. 비전공자가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고 이해하는데 있어 필수적으로 습득해야만 하는 기초적이고 상식적인 지식을 각 시대별,작곡가별,쟝르별로 나누어 대표적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의 특징과 구성을 배운다.

스타트업창업과CEO의역량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Practices)

CEO의 경영 마인드와 스타트업의 사회적 역할, 국민경제에서의 스타트업 기업의 의의, 경영의 순환과정 이해, 적략적 사고 기반의 기업경영, 스타트업 경영과 환경 및 정부 지원을 알아본다.

실용금융
(Practical Finance)

실용금융이란 금융상품의 이해, 부채와 신용관리, 연금, 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등 실제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지식을 의미하고,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금융기초지식 및 추후 독립적인 사회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금융역량을 전달하는 강좌이다.

여대생경력개발
(Career Development of Female College Student)

여대생 경력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최근 채용 동향과 여성 생애주기에 따른 진로 및 취업 전략을 수립한다.

청년창업

(Youth Startup)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른 청년들의 창업 마인드 향상,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군들에 대한 파악 및 이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아이템 발굴을 위한 입체적 수업방식 적용, 주제별 사례분석을 통한 창업아이템 분석 및 동향 파악을 한다.

예비부모교육
(Education for

Preliminary Parents)

변화하는 사회에서 유아와 아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현명한 양육 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한 예비 부모들이 자녀양육 및 교육에 필요한 제반 지식과정을 구축하여 유능한 부모로써의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음악과힐링
(Music and Healing)

개인의 감정표현과 사회 구성원 사이의 소통에서 지대한 역할을 하는 음악을 힐링의 관점에서 고찰해본다. 시대의 흐름과 요구에 따른 음악의 여러 변화와 시도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소개되며 이는 전반적인 음악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습득하게 될 뿐 아니라, 학습자의 인성 계발과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동시에 음악을 접하는 새로운 시각을 넓혀서 인간 사회를 향한

올바른 사고와 삶의 질적인 향상을 가져오게 한다.

의사소통능력
(Communications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글과 말을 읽고 들음으로써 다른 사람이 뜻한 바를 파악하고, 자기가 뜻한 바를 글과 말을 통해 정확하게 쓰거나 말하는 능력을 기른다.

인간과우주
(The Universe & Humanity)

우주와 우주의 여러 현상들을 살펴봄으로써, 과거 현재 미래의 우주의 모습과 우리주변에서 일어나는 제 현상을 돌아봄으로서 지식인으로서의 범우주적 사고를 함으로써 과학적, 인문학적 탐구능력을 길러본다.

인성채플

(Chapel and Humanity)

기독교 생활의 최고 경험이며 표현인 예배 의식을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신앙인으로서 기본 덕성인 경건성과 윤리성을 함양함을 목적으로 한다.

자기개발능력
(Self-development Skills)

업무를 추진하는데 스스로를 관리하고 개발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원관리능력
(Resources Management Skills)

업무를 수행하는데 시간, 자본, 재료 및 시설, 인적자원 등의 자원 가운데 무엇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확인하고, 이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수집하여 실제 업무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계획대로 업무 수행에 이를 할당하는 능력을 기른다.

정보능력
(Information Skills)

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의미있는 정보를 찾아내며, 의미있는 정보를 업무수행에 적절하도록 조직하고, 조직된 정보를 관리하며, 업무수행에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고, 이러한 제 과정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조직이해능력
(Organization-understanding

Skills)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국제적인 추세를 포함하여 조직의 체제와 경영에 대해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직업윤리
(Vocational Ethic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원만한 직업생활을 위해 필요한 태도, 매너, 올바른 직업관을 기른다.

진로개발과진로설정
(Development and

Set a Goal for Career)

최근 채용동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에 맞춰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K)과 스킬(S), 태도(A)를 함양할 수 있다. 나의 강점을 도출하고 이를 직무역량으로 발전시킨다. 보유한 직무역량 기반의 적합 직무를 탐색하고 경력개발경로를 설계할 수 있다.

진로탐색과자기계발
(Career Exploration and Self-Development)

진로 및 취업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대학생활 중 맞춤형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실질적인 취업 활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취업 마인드를 향상하고 자기 이해를 증진하며 적성과 진로를 파악할 수 있다. 진로로드맵 및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전략적인 진로활동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역량과경력개발

(Employment Competency and

Career Development)

최근 취업트렌드와 취업준비를 위한 단계별 실행 전략, 강점 분석과 직무결정, 기업의 분류에 따른 채용방식의 차이점, 현업 인사담당자의 경험을 통한 역량 기반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면접 스킬을 강화한다.

취업전략과사회진출
(Employment Strategy)

역량기반 채용 트렌드와 직무 중심 경력개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기분석을 기반으로 한 직무역량 탐색 이후 적합 직무를 도출한다. 직무중심의 역량기반 입사지원서의 올바른 작성법을 이해하고 구비한다. 면접 FAQ에 대한 숙지 및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취업의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컴퓨터활용능력
(Ability of Computer Application)

21세기의 정보화분야가 일상화로 변화함에 따라 컴퓨터에 의한 사무자동화의 업무를 위한 컴퓨터일반과 프로그램 스프레드시트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대비하고 취업 후 사무업무처리의 효율을 높이고 자신의 능력을 배양하여 사회에 적응하도록 지도한다.

토익기초문법
(Basic Grammar for TOEIC)

국제일반사무직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기본 소양으로 영어의사소통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어휘력를 기반으로 문장을 다루는 TOEIC Part 5를 중심으로 문법능력 향상시키고자 한다.

프레젠테이션잘하기
(Presentation Skill)

대중연설(speech)과 관련된 이론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준비 과정 전달 방법을 배우고 실습한다. 각종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토론, 회의 등 에서의 말하기 능력을 향상한다.

한국사탐구

(Study of Korean Histroy)

선사시대로부터 근대사까지 한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집중 탐구한다. 역사학의 성격과 범위, 특성 등을 살펴보고, 접근방법을 소개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정립한다. 역사적 사건이나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인과관계를 파악하게 하여 역사적 교훈을 이끌어낸다. 역사적 논쟁이나 역사시사뉴스 등 시의적인 논점 등을 다각적으로 다루어 현재 속의 역사를 고민하게 한다.

SMART-직업역량
(SMART-Job Competency)

재학생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융·복합 교양과목 개발에 관한 기초연구(2020.07.) 결과에 따라 도출된 교과목으로써 SMART원칙 기반의 직업인에게 필요한 성취욕구와 도전정신을 배양하고, 직업에 필요한 직업기초능력의 실무적 콘텐츠를 함양시키고자 한다.

문화콘텐츠와역량
(Culture Contents Competency)

재학생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융·복합 교양과목 개발에 관한 기초연구(2020.07.) 결과에 따라 도출된 교과목으로써 문화콘텐츠를 통한 다양한 조직생활의 모습을 통해 실제의 직업생활 역량을 배양하고, 직업에 필요한 직업기초능력의 현장적응력을 높이고 이해도를 키우고자 한다.

MJ-CORE Plus
(MJ-CORE Plus)

‘명지전문대학 인재양성 맞춤형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 개발’ 연구결과(2020.02)에 따라 도출된 교과목으로써 핵심역량 기반의 MJ-CORE 교과목에서 심화된 교과목으로서 MJ-CORE를 구체화하여 미래 조직 생활 필수 지식, 국가별 글로벌 매너, 분야별 필수 문서작성 스킬 등을 교육·실습하며, 실무적 콘텐츠를 통해 직업에 필요한 분야별 직업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삶과법
(Life and Law)

명지전문대학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2019.11)에 따라 도출된 교과목으로써 자유롭고 인간다운 삶의 기초로서 재산(토지, 물질)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근대 이후 법으로써 제도화된 재산권에 대하여 민법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에 필수적인 관련 법률과 제도를 익혀 지적소양 및 통찰력을 키우고자 한다.

아이디어개발과창업

(Idea Development and Startup)

아이디어 개발과 창업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과 실무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창업 관련 교양과목으로서, 학습을 통해 창업과 관련한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여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본 과목은 기업가정신, 창업환경, 아이디어와 사업화, 기업경영에 관한 일반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Business Communication)

기업은 고객을 대체 불가능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고객중심 경영을 도입한다.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현장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에 목표를 둔다. 


인간관계론

(Human Relations Approach)

조직에서 어떻게 하면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 수있는지에 대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구체적인 실천 방법의 밑거름이 되는 기본적인 이론과 개념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일상적인 인간관계 개선을 출발점으로 사회생활까지 확장하여 다양한 사례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조직 내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대인관계 스킬을 학습한다

4차산업혁명핵심기술과산업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Core Technology and Industry)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실세계와 가상 세계의 다양한 사물들을 연결하여 진보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기반 시설인 물인터넷을 공부한다사람, 사물, 공간을 초연결, 초지능화하는 산업시스템 구조가 등장하고 이를 토대로 사회시스템이 혁신되는  요한 핵심기술 및 구현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창업길잡이

(The Company Establishment

Guide)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을 알아보고, 어떤 가치있는 것을 구축하거나 창조하는 것과 팀을 조직하는 것,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는 기회를 찾아내어 기회를 만들고, 포착하고 쫓아가는 방법을 익히고, 필요한 자원을 발견하고 획득하고, 관리하는 것으로 기타 삶에서비즈니스생활의 의미를 찾게 해준다.

심리학개론

(Introduction to Psychology)

심리학의 기초적 이론을 토대로 사고능력 및 대인관계 능력, 사회인으로서의 기초적인 윤리와 대화하는 방법 등을 학습하여 인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같이라는 가치를 실천한다.

경력설계와진로개발

(Carrer Design & Life Course

Development)

사회변화가 개인의 생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의 성격적 특징을 이해하여 진로설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자신의 성격강점을 파악하고 대학생의 경력관리를 이해하여 합리적인 진로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현대사회와윤리문제

(Present-Day Life & Ethics

Problems)

글로벌 현대사회에서 성공의 조건이자 그리고 행복의 필수조건인 리문제를 실생활과 연계시켜 학습한다. 이를 위해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문학적 지식으로서의 윤리 이론을 다양한 일상의 제들과 관련시켜서 학습한다.

실용영어

(Practical English)

영어권 생활문화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표현과 어휘를 사용하고 상대와의 대화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또한 빈출어휘와 기본 구조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의사표현을 하며 완곡어법, 긍정, 부정숫자 등 다양한 상황, 활동 및 관련 지식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한다.

문학과사회

(Literature and Society)

거시적, 통시적으로 연구되어온 역사, 사회학적 현실 인식이 미처 담지 못한 현실에 대한 미시적 관점에서의 관찰을 시도함으로써 문학을 통해 세계를 입체적,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인식하는 기회를 경험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비판논리를 눈여겨보는 학습을 통해서 세계를 읽는 보다 넓은 시각을 견지한다.

통합예술개론

(Introduction to Consilience Art)

전통적 예술개념에서 해방된 현대예술은 일반적으로 난해하다는 선입견을 가지게 되고 그 관심도가 낮다고 볼 수 있다. 특히 20대에 접하게 되는 음악이나 예술작품이 평생의 예술적 선호도를 지배하므로, 어렵고 까다롭다고 생각되기 쉬운 현대예술을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장르의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소개함으로써 현대예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이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가지도록 한다

메타버스와미래사회

(Next Society with Metaverse  Technology)

현실세계 활동이 가상세계에서 어떤 기술로 메타버스 내의 공간과 환경이 이루어지고, 어떤 윤리가 필요한지를 학습자 스스로 탐색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술과 사회의 융합을 이해하여 창의성,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케이팝의이해

(Introduction to K-Pop)

케이팝의 예술적 가치에 정당한 평가를 내리고 케이팝에 대한 전망을 해보도록 한다.

토익청취(L/C)

(TOEIC Listening)

취업에 요구되는 기본 자격인 토익 듣기 시험에 대비하는 교과목으로서 토익 성적 향상을 위한 시험 유형 대비 및 청취 능력 향상에 중점을둔다.

토익리딩(R/C)

(TOEIC Reading)

취업에 요구되는 기본 자격인 토익 읽기 파트 시험에 대비하는교과목으로서 토익 성적 향상을 위한 시험 유형 대비 및 독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디지털리터러시(셀)

(Digital Literacy)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기술변화에 대하여 이해하고, 미래 기술군들의 변화 추이를 학습하여 미래 IT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 등을 통한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키울 수 있도록 한 학습내용을 담고 있다.

인문기초소양(셀)

(Basic Knowledge of Humanities)

건축에 관한 각 주제의 형성 과정과 미치는 영향을 아이디어로 구성하여 비 전공자도 쉽게 읽을 수 있게 한다.

창의융합형리빙랩

(Creative Living Lab)

‘리빙랩' 방식을 통한 공공 및 지역사회에서의 활동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넓힌다. 시민적 참여의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민주사회의 창의적이고 지성적인 참여자로 자신의 책임을 완수하고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격의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총5점 중 5점
  • 총5점 중 4점
  • 총5점 중 3점
  • 총5점 중 2점
  • 총5점 중 1점
의견등록 의견등록

100 자 이내로 적어 주세요.

담당부서 학사지원팀 연락처02-300-3832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