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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YONGJI COLLEGE 나의 新성장 발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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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리빙디자인과

예술·건강학부 패션리빙디자인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패션·리빙디자인과에서는 패션과 리빙문화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능력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실용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매년 발전시.키고 있어, 현대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고 있다. 융합과 통합학문이 중시되고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여 패션과 리빙 관련 산업을 함께 교육하여 다양한 테크닉과 표현기법을 익히고, 두 분야에 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이고 전문화된 디자이너를 배양한다.

교육목표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Cross 2025을 근간으로 하여 미래사회에 핵심역량인 의사소통, 창의적 문제해결, 대인관계와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 협업 중심의 융합적 인재, 다양한 창업가능형 인재 및 글로벌 능력형 인재 양성을 토대로 하여 4차 산업 및 미래사회에 부합되는 창의적 문제해결역량과 공동체 기반 리더십을 강화하고, 패션과 리빙산업 현장에서 트렌드분석, 디자인기획, 상품 생산, 유통, 마케팅 그리고 판매 관리를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할 능력을 갖춘 유능한 전문 디자이너 및 기획자를 양성한다.

인재양성유형

    인재양성유형표
    인재양성유형

    패션디자이너, 리빙상품디자이너, 상품기획자

    패션디자이너

    패션디자인 : 패션상품생산을 위하여 디자인 기획을 통해 컬러, 소재,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 선별하고 패션디자인 및 시제품을 개발, 평가하여 기능성과 심미성 있는 패션 제품을 창작한다. 텍스타일 디자인은 어패럴과 인테리어 용도에 맞는 텍스타일 디자인 상품 개발을 위해 텍스타일 디자인 리서치, 디자인 기획, 디자인 발상, 패브릭 디자인, 텍스타일 시제품 제작을 하는 일이다.

    리빙상품디자이너

    리빙상품디자인 : 주거생활공간에 따른 제품이 갖는 본질적 특성을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수요예측과 시장변화를 반영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의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사용목적에 적합한 독창적인 형태와 감성적·기능적 가치가 겸비된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일이다.

    상품기획자

    상품 기획 : 정확한 예측 능력과 상품 개발을 위해 아이템설정, 타겟 설정, 물량 설정. 가격, 마케팅, 소비자행동 등을 고려하고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컨셉과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도출하여 상품기획을 수행하는 일이다


    취득 자격증

    그래픽기술자격증(포토샵GTQ,GTQi), 패션스타일리스트, 컬러리스트, 샵마스터

    교육활동 및 진로

    패션디자이너, 텍스타일디자이너, 인테리어소품디자이너, 벽지디자이너, 직물분야의 디자이너, CAD디자이너, 컬러리스트, 패션소재 코디네이터, 팬시용품디자이너, 액세서리 디자이너, 디스플레이어, 스타일리스트, 공연예술 스타일리스트, 샵마스터, 스튜디오 창업, 3D 모델러, 문화상품디자이너, 리빙상품디자이너, MD, 테이블웨어디자이너, 인테리어소품디자이너, 문화예술교육관련 학원 운영 및 강사, 온라인마켓터 인터넷쇼핑몰 디자이너, 테이블코디네이터 등

    학과소개영상

교수진소개

교과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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