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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YONGJI COLLEGE 나의 新성장 발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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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정보학부 소프트웨어콘텐츠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소프트웨어콘텐츠과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사회를 만들겠다는 정부 의지에 맞추어 가상현실, 게임, 앱 개발 분야를 특성화하고 대부분의 교과목을 해당 직무와 프로젝트에 집중한 2년제 실무 중심 학과이다. 특히 일반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과 함께 그래픽, 서버, 기획 트랙을 교육과정에 구성하여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콘텐츠 개발 능력과 더불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갖춘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학생들이 느끼는 주변의 문제나 호기심을 소프트웨어로 해결하도록 하는 경험과 함께 그 과정을 즐겁게 느끼도록 하는 교육을 실현한다.

교육목표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Cross 2025을 근간으로 하여 미래 사회에 핵심역량인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자기개발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강화하고, 구체적 목표로는 최신 ICT 산업의 흐름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좌우할 키워드로 손꼽히고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선도하고 소프트웨어 기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소프트웨어 콘텐츠 개발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특히 종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할 뿐 아니라 성실 유능한 민주시민으로서 국가 산업발전을 선도할 전문적인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제작자와 스마트 앱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재양성유형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인재양성유형표 - 인재양성유형, 직무내용으로 구성됨<
인재양성유형

직무내용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제작자

게임콘텐츠제작: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해 즐거움을 주는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운영하는 일이다.

스마트 앱 개발자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문화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앱을 기획하고, 제작하고, 관리하는 일이다.

취득 자격증

Unity Certification,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기획전문가, 모바일앱개발전문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교육활동 및 진로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게임 개발 및 운영(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기획자, 게임QA, 게임인공지능), 모바일 앱 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서버프로그래머, 2D/3D 컴퓨터그래픽 디자이너, 다양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관련 벤처기업 창업 등

교수진소개

교과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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