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작년에 이어 2025년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서울마이칼리지’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운영할 프로그램은 서울시민(생활권자 포함) 대상으로 명지전문대학의 특화분야인 뷰티·패션 부분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교육의 대한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50대 이상 중장년층 참여를 우대하여 보편적 평생교육을 확대하고, 사랑·진리·봉사의 건학이념을 실현하고자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미싱 사용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소잉(Sawing) 디자이너’ , 피부미용과 맞춤형 경락테라피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용·경락 테라피스트 전문가’, 퍼스널 컬러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연계하는 ‘PCCS 퍼스널컬러’, 패션산업을 이해하고 고객맞춤형 이미지 컨설트가 가능한 ‘이미지 컨설턴트’, 현직자(재직자) 중심의 역량강화를 위한 ‘패션컨설턴트 재직자 역량강화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서울시민 교육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명지전문대학은 기존 교육부에서 가지고 있던 대학 재정지원 권한을 각 지자체로 이양하는 ‘지역 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에 맞추어 지자체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지속적인 협력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수준을 향상 시키고,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