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생성형인공지능 전문사인 (주)갤럭시코퍼레이션(대표 최용호)과 함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생성형AI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3년 11월27일 ~ 12월4일 기간 중 3회에 걸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기획되었고, (주)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개최하여 생성형AI 분야 전문성 및 창업실무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워크숍은 Text-to-image 기반 AI의 원리 강의와 Stable Diffusion web UI활용 콘텐츠 창작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생성형AI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 방식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작한다.
□ 워크숍은 갤럭시코퍼레이션 서정린 팀장과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이은진 교수가 함께 진행한다. 워크숍 참여자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창작 방식을 배우고, 이를 통해 AI와 디지털 기반의 미래를 선도하는 신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 워크숍을 총괄하는 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이은진 교수는 ‘이번 행사는 AI·디지털전환 가속화 시대에 콘텐츠창작에서 생성형AI 적용 가능성을 경험하고 신사업 아이템 구상은 물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은진 교수는 PlayableArt Lab을 운영하며 매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