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전문대학교 50주년 기념 홈페이지

명지전문대학 로고

기관/학과
닫기

THE MYONGJI COLLEGE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양성

글자크기 글자크게 보기 글자크기 기본 글자작게 보기

학사공지

Home > 정보서비스 > 학사공지
학사공지

명지전문대학 학사공지 게시판입니다.
명지전문대학의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202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원격강좌 수업안내

학사공지 게시판 202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원격강좌 수업안내의 상세정보 - 작성자, 조회수, 날짜 첨부파일로 구성
작성자 원격교육지원팀 조회수 930 날짜 2024-06-15
첨부파일

1. 수업기간 2024.06.17(월) ~ 2024.07.13(토) [4]


2. 202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원격강좌 교과목


구분

교과목명

분반

학점

시간

담당교수

비고

통합전공

4차산업혁명과창업

801

2

30

장우순

 

교양필수

생활영어

801

2

30

심경미

 

교양필수

성경과삶

801

2

30

이동준

 

교양선택

색채심리와현대생활

801

3

45

김문석

학점교류


 ※ 「색채심리와현대생활은 학점교류 교과목이므로 교육혁신센터(300-8789,1062)에 문의(한양대LMS이용) 

       - 수강방법 : 대학홈페이지 곧지사항 참고


3. 202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원격강좌 수업 일정


주차

시작일

종료일

강의내용

비고

1

2024.06.17.()

2023.06.23.()

1-1차시, 1-2차시

 

2

2-1차시, 2-2차시

 

3

3-1차시, 3-2차시

 

4

4-1차시, 4-2차시

 

5

2024.06.24.()

2023.06.30.()

5-1차시, 5-2차시

 

6

6-1차시, 6-2차시

 

7

7-1차시, 7-2차시

 

8

8-1차시중간고사

 

9

2024.07.01.()

2024.07.07.()

9-1차시, 9-2차시

 

10

10-1차시, 10-2차시

 

11

11-1차시, 11-2차시

 

12

12-1차시, 12-2차시

 

13

2024.07.08.()

2024.07.13.()

13-1차시, 13-2차시

 

14

14-1차시, 14-2차시

 

15

15-1차시기말고사

 


 중간기말고사 시험일시는 원격강좌 LMS 강의실내 공지사항 참조

※ 하계계절학기는 4주 동안 15주차 학습내용이 모두 이루어지므로 시간관리 배분 유의

 

4. 원격강좌 시스템 접속 방법


 ① 명지전문대학 홈페이지 재학생 원격강좌/E-class 로그인(ID/PW:I-Campus와 동일

 ② 강의실가기 : 원격강좌 홈페이지(https://cyber.mjc.ac.kr) 로그인 수강과목 강의실가기

 

5. 출석기준


 ① 지정된 학습기간내에 온라인 콘텐츠 수강을 100% 수강해야 출석률이 인정

 ② 전자출결시스템 Offline수업 기준과 동일 

 ③ 출석관리 현황보기 : 원격강좌 강의실 > 학습활동 > 출석 출결상태

    전체강좌 80%이상(출결기호 개수로 확인출석 시 성적평가 대상이 됨


출결기호

출결구분

상세내용

비 고

학습완료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모두 학습한 경우

 

지각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80% ~ 99% 학습한 경우

(지각) 3개  

      (결석) 1

학습중/학습안함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0% ~79% 학습한 경우

결석 처리

 


 ④ 출석 및 결석 개수(예시)


학점

출석 개수

결석개수에 따른 성적기준

비 고

차시개수

중간/기말

합계

결석(개수

성적

 1

13 개

2개 

15개 

 4개

F학점 처리 

 (지각) 3개  

  (결석) 1

2

28

2

30

8

F학점 처리

 3

43개 

2개 

45개 

12개 

 F학점 처리


 중간(기말)고사 시험응시 시 중간(기말)고사 차시 자동 출석(반영됨


6. 유의사항


 ① 원격강좌를 처음 수강하는 경우 : 공지사항 매뉴얼 참고

 ② 강의 동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커뮤니티/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원격강좌는 기간내에 학습하여야 출석인정이 되므로 반드시 기간내에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④ 기간이 지난 후에도 복습은 가능합니다.(기간내 학습만 출석인정

 ⑤ 반드시 2차인증 후 수강을 합니다.(복습 시 2차인증 생략)

 ⑥ 이중로그인 시 세션이 끊기므로 콘텐츠 수강 시 반드시 단독으로 창을 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⑦ PC 동영상 강의시청 중에 중간 체크기능이 있어 확인버튼을 눌러주어야 다음페이지 진행이 되고 동영상을 켜놓은 채로 일정시간(2시간)이 지나면 세션이 끊기어 시간체크가 안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⑧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는 시험 전 시험유의사항(원격강좌 공지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7. 문의방법


 ① 수업내용관련 : 강의실내의 질의응답상담게시팜(1:1상담) 및 교수님 메일 이용

 ② 원격강좌 운영 및 시스템관련(동영상재생 오류시스템오류) : 원격교육지원센터 02-300-3635~3636, 3949

 

 해당주차 학습기간이 지나면 출석인정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말에 기타오류 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평일 내에 강의수강을 권장 드립니다.

덧글달기총 0 건

게시물에 대한 덧글을 달아주세요.

덧글달기
덧글달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총5점 중 5점
  • 총5점 중 4점
  • 총5점 중 3점
  • 총5점 중 2점
  • 총5점 중 1점
의견등록 의견등록

100 자 이내로 적어 주세요.

담당부서 학사지원팀 연락처02-300-3832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