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격교육지원센터입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원격강좌 운영사항을 안내하오니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잘 숙지하시고 수업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1. 개강 및 종강 : 2024.03.04.(월)[종강일: 2024.06.15(토)]
2. 주차별 강의콘텐츠 수강기간
주차 |
수강 기간 |
비고 |
1주차 |
2024.03.04 ~ 2024.03.10 |
|
2주차 |
2024.03.11 ~ 2024.03.17 |
|
3주차 |
2024.03.18 ~ 2024.03.24 |
|
4주차 |
2024.03.25 ~ 2024.03.31 |
|
5주차 |
2024.04.01 ~ 2024.04.07 |
|
6주차 |
2024.04.08 ~ 2024.04.14 |
|
7주차 |
2024.04.15 ~ 2024.04.21 |
|
8주차 |
2024.04.22 ~ 2024.04.28 |
중간고사
(시험일은 해당 교과목 강의실내 공지 참조) |
9주차 |
2024.04.29 ~ 2024.05.05 |
|
10주차 |
2024.05.06 ~ 2024.05.12 |
|
11주차 |
2024.05.13 ~ 2024.05.19 |
|
12주차 |
2024.05.20 ~ 2024.05.26 |
|
13주차 |
2024.05.27 ~ 2024.06.02 |
|
14주차 |
2024.06.03 ~ 2024.06.09 |
|
15주차 |
2024.06.10 ~ 2024.06.16 |
기말고사
(시험일은 해당 교과목 강의실내 공지 참조) |
※ 각 주차별 강의콘텐츠는 해당주차 기간내에 100% 수강하여야 출결처리 되오니 기간을 준수바랍니다.
※ 기간 이후에도 복습은 상시 가능
3. 2024-1학기 원격강좌 목록 : 붙임 참조
4. 원격강좌 LMS 시스템 접속 방법
가. 명지전문대학 홈페이지 > 재학생 > 원격강좌/E-class > 명지전문대학e-Campus로그인 (ID/PW: 홈페이지 통합아이디와 동일)
나. 원격강좌 홈페이지(https://cyber.mjc.ac.kr) 로그인> 메인화면에서 원격강좌 강의실가기
다, 원격강좌 홈페이지(https://cyber.mjc.ac.kr) 로그인> 사이버캠퍼스> 수강과목> 해당과목 이동 버튼 클릭
5. 출석기준
가. 지정된 주차별 학습기간내에 수강을 해야만 출석 인정
나. 전자출결시스템 Offline수업 출석기준과 동일
다. 출석관리 현황보기 : 원격강좌 강의실 > 학습활동 > 출석 > 출결상태
전체강좌 80%이상(출결기호 개수로 확인) 출석 시 성적평가 대상이 됨
출결기호 |
출결구분 |
상세내용 |
비 고 |
○ |
학습완료 |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모두 100% 학습한 경우 |
|
△ |
반출석(지각) |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80% ~ 99% 학습한 경우 |
△(지각) 3개 =
Ⅹ(결석) 1회 |
Ⅹ |
학습중/학습안함 |
각 주차의 학습기간 내에 0% ~79% 학습한 경우
결석 처리 |
|
라. 반출석(지각) 및 결석기준(예시)
학점 |
출석 개수 |
결석개수에 따른 성적기준 |
비 고 |
강좌개수 |
중간/기말응시 |
합계 |
결석(Ⅹ)개수 |
성적 |
1 |
13개 |
2개 |
15개 |
4개 |
F학점 처리 |
△(지각) 3개 = Ⅹ(결석) 1회 |
2 |
28개 |
2개 |
30개 |
8개 |
3 |
43개 |
2개 |
45개 |
12개 |
※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응시는 ○(출석) 각 1개 인정
※ 성적인정기준 : 강의시간수 1/4을 초과하여 결석한 자는 F처리(학사내규제5조③항)
마. 원격강좌는 강의 콘텐츠 학습정도에 따라 자동출석 표시되므로 출석기반수업에서 이용하는 전자출결(유체크) 출석체크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6. 원격강좌 수업운영 참고사항
가. 2차인증 : 원격강좌는 대리출석 방지를 위하여 각 주차 차시별 강의콘텐츠 수강 시 2차인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 중 창을 나가게 되면 다시 인증이 필요합니다.(매뉴얼 붙임참조)
나. 개인정보 수정 방법
1) 2차인증 메일인증 시 나오는 메일을 수정하는 방법
- 명지전문대학 홈페이지 > I-campus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관리 > 종합정보관리에서 메일을 수정합니다.
2) 원격강좌 e-class(LMS) 시스템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한 경우
- 명지전문대학 홈페이지/ 통합로그인(ID/PW찾기)
3) 수정사항 연동처리 :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학생정보 연동(9:00/13:00/15:00 연동처리)
- 원격교육지원센터 문의: 02-300-3635~3636, 3949
다. 콘텐츠영상 수강 시 유의사항
1) 모바일로 원격강좌 수강 시 반드시 학습종료 버튼을 클릭합니다.(비정상 종료시 수강시간 기록 안됨)
2) 수강확인 중간체크 : PC로 수강하는 경우 중간체크 창 랜덤 적용(60초내 확인버튼 클릭)
- 시간내에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강의창이 닫히게 되며 수강한 시간이 기록되지 않으므로 유의바랍니다.
(모바일은 중간체크 기능은 없으나 반드시 학습종료 버튼을 눌러야만 시간 저장)
3) 주차 마지막날 수강 중에 자정을 넘기게 되면 학습종료 버튼을 누르는 시점에 시간 저장이 되므로
기간이후로 학습시간 저장이 되오니 사전 학습종료버튼을 눌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4) 동영상시청 중 네트워크가 잠시라도 끊기면 동영상 재생이 되더라도 저장 시 서버 전달이 안되므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중복로그인 방지기능으로 수강 중 다른 기기로 이중 로그인 시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6) 8주차 및 15주차는 중간고사·기말고사 시험응시 외에 업로드 되어 있는 콘텐츠를 모두 수강하셔야 합니다.
7) 출석사항은 반드시 기간내 PC로 강의실 접속해서 학습활동> 출석에서 최종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라. 원격강좌를 처음 수강하는 학생은 붙임자료 매뉴얼 참고
마. 수강신청 학생 중 등록금 “미완납”상태일지라도 기간 안에 원격강좌 수업 수강(기간이후 시청 시 출석인정 안됨)
7. 문의사항
가. 원격강좌관련 시스템 및 오류 문의 : 원격교육지원센터 (02-300-3635~3636, 3949 )
나. 수업내용 및 학습활동(과제,토론, 시험 등)은 강의실내 담당교수님 공지 및 이메일 참고
- 전공 : 학과사무실 문의
- 교양 : 교육혁신센터 (02-300-8789)
붙임자료) 1. 2024-1학기 원격강좌 교과목 현황
2. 본인인증(2차) 시스템 학습자 매뉴얼
3. 원격강좌 및 e-class시스템 학습자 매뉴얼(학습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