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전문대학교 50주년 기념 홈페이지

명지전문대학 로고

기관/학과
닫기

THE MYONGJI COLLEGE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양성

글자크기 글자크게 보기 글자크기 기본 글자작게 보기

공지사항

Home > 정보서비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명지전문대학 공지사항입니다.

[혁신] 2025학년도 스타트업 플리마켓 운영 안내

공지사항 게시판 [혁신] 2025학년도 스타트업 플리마켓 운영 안내의 상세정보 - 작성자, 조회수, 날짜 첨부파일로 구성
작성자 진로취ㆍ창업팀 조회수 1266 날짜 2025-05-21
첨부파일

[신청서] 2025학년도 스타트업 플리마켓 참가신청서.hwp


우리대학 학생들의 간접 창업경험 제공을 위한


스타트업 플리마켓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MJ 대학혁신지원사업단 / 명지 플리마켓 모집! / 1. 모집기간 : 2025.05.21. ~ 06.20. / 2. 신청방법 :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플리마켓' 검색! / 3. 행사일정 8 09.24.~09.26.(종합학술제 연계) / 4. 직접제작한 창업아이템을 축제기간에판매 (부스제공) / 문의: 02-300-3994 (진로취·창업팀)



1. 운영내용


구분

내용

운영목적

예비창업자 발굴 및 창업역량 제고를 위한 창업시제품 제작 지원 및 간접적 창업경험 제공

개최기간

2025.09.24.(수) ~ 09.26.(금) - 제49회 종합학술제 연계 운영

신청

자격

우리대학 재학생

구성

팀당 재학생 2명 이상 / 지도교수 1명

선정

평가

신청서 서면평가(평점 60점 이상 팀 선정)

기준

신청서 상의 사업성(40%), 활동계획(30%), 활동비 사용계획(30%)

운영방식

신청 → 평가 및 선정 → 팀별 시제품 제작 → 플리마켓 운영 → 결과보고

세부내용

- 팀별 참가신청서 상의 창업 시제품 제작 및 판매

- 사업자등록 교육(특강) 진행

- 우리대학 종합학술제와 연계하여 시제품 판매부스 설치 및 운영

지원사항

- 시제품 제작 재료비 등 활동비 지원

- 활동을 위한 공간(본관 B103호 진로취·창업동아리실) 지원

- 판매 환경 구성 지원(부스, 테이블, 홍보 배너 등)

참여혜택

- 참여학생 MJC역량마일리지 60P 지급

- 시제품 판매금액은 참여학생 귀속

- 판매금액 등수에 따른 참여팀 상장 수여(금상 1개팀)

 

2. 운영일정(예정)


일정

추진내용

05.21.(수) ~ 06.20.(금)

스타트업 플리마켓 홍보 및 신청접수

06.23.(월) ~ 06.25.(수)

참여팀 선정평가

06.27.(금)

오리엔테이션 진행

07.01.(화) ~ 09.18.(목)

시제품 제작 활동 진행

09.19.(금)

제작한 시제품 제출 및 검수

09.24.(수) ~ 09.26.(금)

플리마켓 개최

 

3. 신청방법

  가. [붙임] 참가신청서 작성 후 조교님께 제출!

  나. 제출기한 : 2025.06.19.(목)


4. 관련 문의 : 02-300-3994(진로취ㆍ창업팀)



붙임파일 : 2025학년도 스타트업 플리마켓 신청서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총5점 중 5점
  • 총5점 중 4점
  • 총5점 중 3점
  • 총5점 중 2점
  • 총5점 중 1점
의견등록 의견등록

100 자 이내로 적어 주세요.

담당부서 각 행정부서 연락처02-300-1000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