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명지전문대학교 50주년 기념 홈페이지

명지전문대학 로고

기관/학과

부서/부속기관

학과

닫기

THE MYONGJI COLLEGE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양성

글자크기 글자크게 보기 원래대로 글자작게 보기

학사공지

Home > 정보서비스 > 학사공지
학사공지

명지전문대학 학사공지 게시판입니다.
명지전문대학의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중요>2024학년도 원격강좌 온라인시험 유의사항 안내

학사공지 게시판 <중요>2024학년도 원격강좌 온라인시험 유의사항 안내의 상세정보 - 작성자, 조회수, 날짜 첨부파일로 구성
작성자 원격교육지원팀 조회수 160 날짜 2024-04-1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원격교육지원센터입니다.

원격강좌 온라인 시험은 아래 유의사항을 잘 숙지 하시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원격강좌 시험응시 방법 : E-강의실 접속 ▶ 학습활동 ▶ 시험


■ 모의테스트 방법


구분

내 용

비 고

방법

1. 로그인 >“시험모의테스크클릭

(개인정보 수정 버튼 옆에 위치 )

무제한 테스트가능

마우스포인트 이탈상황 연습 및 시험응시 가능 환경 확인

2. 강의실>학습활동>시험>모의테스트가 있는 경우 클릭

- 1회 테스트 가능

(시험지제출 전까지 무제한 가능기록 남음)

- 2차인증 연습마우스 이탈상황 연습 및 시험응시 가능 환경 확인

공통

시험창 떴을 때 키보드 “F11”버튼 (전체화면으로 보기)을 클릭하면 마우스 이탈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키보드의 ‘F11 ’버튼으로 전체화면으로 보기 설정 (전체화면으로 보기 해제 )

- 시험창안에서 전체화면 버튼 클릭

  (참고 : PC 사양 및 환경에 따라 잘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 시험응시 유의사항

1. 시험환경 설정 확인
  가. 핸드폰 및 태블릿PC(예시: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는 사용 불가: 오류 및 이탈현상 발생
  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시험이 불가하니 안정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아래 셋팅 설정한 PC에서 
      모의테스트 후 시험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등 공동이용장소, 공통 와이파이 사용 시 자주 끊기고 불안정하므로 지양)
  다. 노트북 터치패드는 이탈이 쉬우므로 반드시 마우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으므로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셋팅 시 확인 사항 => 반드시 모의테스트를 진행하여 확인 >

○ 알림창 해제 (시험 중 백신 알림이나 카카오톡 알림 등 나타나면 시험창 이탈로 간주 됨)

○ <중요>브라우저(크롬엣지 등사용 시 "팝업차단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

    (팝업차단으로 인해 시험창이 열리지 않을 수 있음팝업차단 해제방법 공지사항 참고)

○ 2차인증 연습 확인(이메일 변경 및 OTP 재발급 시 정보연동 필요)원격관리지원팀으로 문의

   (02-300-3635~3636,3939)



2. 본시험은 1회만 응시 가능하므로 무선네트워크(노트북)보다 안정적인 유선네트워크(PC)상태에서
    충분한 테스트 후 시작하여 시험시간 안에 "시험지제출 "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 시험 중 화면이 정지되거나 움직임이 없을 때는 사용하고 계신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가 불안하여 끊김
    현상이 발생한 것이므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4. 시험응시 전 모니터내 모든 창을 닫고 시작합니다.
    (강의동영상 창을 닫지 않고 시험응시 하다가 강의 중간체크 메시지창이 떠서 확인을 누르면 시험창은
    자동종료되면서 점수도 기록되지 않음. 부정행위 간주)

5. 부정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시험창 밖으로 마우스이탈 5회 이상이면 시험이 자동 종료됩니다.
   (모의테스트를 통하여 이탈되는 상태를 연습하시어 본시험에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시험 중 다른기기 및 화면으로 이중 로그인은 불가합니다.(시험지 제출 시 에러메세지 뜸)

7. 듀얼모니터 사용은 마우스 이탈이 쉬우므로 사용불가하고 모니터 한대로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 
    시험창을 열었을 때 마우스포인터 끝을 창밖으로 이동하려고 하거나 스크롤바를 힘 있게 
    끌어내리다가 이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열린 화면 안에서 마우스가 유지되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창 안의 “전체화면”버튼 클릭하여 응시)

8. 본시험 시 중도에 비정상 종료 시 저장이 되지 않으므로 “임시저장”을 하면서 진행하시고 시험시간
    마감으로 자동종료 시에는 풀었던 문제까지 자동 저장되고 시험지 제출이 됩니다 .

비정상 종료가 되는 경우 – 시험 점수가 저장되지 않음>

 ○ 이중 로그인 후 시험 응시 시 시험지 제출버튼 클릭하면 비정상 종료가 됨

 ○ 인터넷 접속이 끊기게 되는 경우(시험창은 활성화되어 있지만 이미 끊겨서 제출 시 에러 뜸)

 ○ 마우스 5회 이상 시험창에서 이탈되는 경우(임시저장 됨)



9. 시스템관리자 및 개발자가 충분히 검토와 테스트를 하였으므로 학생들 개인적인 PC 사양과 사용방법
    미숙으로 인한 오류들로 인하여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전체 공지사항 및 강의실 공지사항 안내를
    숙지하시고 모의테스트(2가지 방법 모두 시행)를 통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 시험종료 후에는 시험 중에 발생한 사안에 대해 처리가 불가하오니 시험시간내에 문제발생 화면을
     캡처한 후 자료와 내용을 송부하고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시험성적공개 시 학생은 PC에서만(모바일불가) 성적 확인 가능 : 학습활동>시험

12. 원격강좌 본인인증(2차) 매뉴얼 공지 참조
   가. 메일인증의 경우 사용하시는 메일에 따라 인증메일 전송 속도가 다르거나 일부 메일 시스템에서는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팸메일함 확인
   나. 메일 인증이 안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구글 OTP인증도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이메일 변경 및 OTP 재발급 시 정보연동 필요- 아래 관리자에게 문의)

<중요아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의신청 어렵습니다.(IP기록 남음)

○ 강의실 내 모의테스트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모의테스트와 본시험 PC환경이 다른 경우(모의테스트와 본시험 IP가 다를 경우)

 PC환경이 같더라도 무선인터넷 접속을 한 경우 IP가 유동적이므로 IP가 다른 경우로 간주

  ※ 모의테스트 및 본시험 응시 중 오류가 나는 사항을 화면캡쳐 또는 촬영 후 원격교육지원센터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시고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1. LMS시스템 운영 담당 : 원격교육지원센터 02-300-3635~3636, 3949
2. 강좌운영 담당교수 : 강의실내 질의응답, 쪽지, 메일, 강의실 공지사항내 교수님 연락처 등을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덧글달기총 0 건

게시물에 대한 덧글을 달아주세요.

덧글달기
덧글달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총5점 중 5점
  • 총5점 중 4점
  • 총5점 중 3점
  • 총5점 중 2점
  • 총5점 중 1점
의견등록 의견등록

100 자 이내로 적어 주세요.

담당부서 학사지원팀 연락처02-300-3832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