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한 실무 역량 강화
명지전문대학의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학과장: 조동희) 학생 79명이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원하는 한국경제TV가 2024년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형 ‘AI 마케터 아카데미’ 전 과정을 수료하였다.
프로그램은 40시간의 ‘AI 기초직무교육’을 이수하고, ㈜펜타브리드의 실무자 멘토링과 함께 ‘㈜아이스크림에듀, 몽큐, 렛서’ 등의 참여업체가 요구하는 AI 활용 기획,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지난 3월 한국경제TV와 명지전문대학 LINC3.0 사업단(단장: 진명숙)은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실무 프로그램 참여, 현장실습과 취업 알선, 정부 재정지원사업의 공동 참여 등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은 지난 8월 9일(금), 명지전문대학 공학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되었으며, 권두승 총장님의 축사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 TV 및 ㈜펜타브리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지도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문현정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 수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융복합 디자인 분야의 선도적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뜻깊은 경험임을 전했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친구들과 팀 단위로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산업체의 직무를 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하여 좋았다.”, “실무 협업 과정을 통해 기업 전문가와 멘토님께서 좋은 피드백과 많은 노하우를 가르쳐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거둔 것 같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