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Agentic AI 시대를 맞아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원은석)와 공동으로,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n8n활용 AI Agent 업무 자동화 툴 실습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23일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워크숍은 n8n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AI Agent 구축 및 자동화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이를 활용해 이메일 자동응답, 회의록 정리, 문서화 자동화 등의 모듈을 직접 구현해볼 예정이다.
행사는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와 명지전문대학 AI게임소프트웨어학과가 공동 주최하며,
업무 효율화 및 AI 도구 활용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최대 AI커뮤니티인 지피터스(GPTers)의 송다혜 총괄매니저가 강의를 맡는다.
명지전문대학 AI게임소프트웨어학과 이은진 교수는 ‘이번 행사는 Gen AI 시대를 지나 Agentic AI 시대가 도래한 지금, 자신만의 AI Agent를 직접 구축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실질적 계기가 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세계가 맞이할 Physical AI시대를 준비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원은석 이사장은 ‘AI 기반 자동화 역량은 향후 산업과 교육 전반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직자들이 AI Agent 활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은진 교수는 PlayableArt Lab을 운영하며 매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Gaia-X기반 K-컬처 데이터스페이스 구축 및 디지털 자산 활용 연구를 병행하며 AI시대 문화주권 수호에 기여하고 있다.